최근 정기적금이 만기가 돼 모네타와 파인으로 최고금리를 살펴보고 금리가 너무 낮아 낙담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출금리는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 예금이나 적금의 금리는 왜 올리지 않는지 은행들이 너무 자사의 이익만 우선한다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그러던 차에 인터넷을 폭풍검색하면서 예금이나 적금의 특판을 찾아봤습니다. 그러다가 농협의 도담도담적금이라는 것을 검색하게 됐습니다. 그 결과 이 적금의 금리가 4.65%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인터넷 지역맘 카페에서 많은 인기를 모으면서 이 상품을 가입하고 계시더라구요.





우리들도 이 대열에 합류해야 하겠지요? 그러나 아쉽게도 농협의 모든 지점에서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해당 지역의 지점에 문의하셔서 적금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제가 사는 곳의 농협의 경우 금리가 2%도 안된다는 슬픈 소식을 접해야 했습니다.ㅜㅜ



제가 아는 바로는 4.65%라는 높은 적금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곳은 송파농협의 ▲방이동 지점(전화번호 02-422-9245)과 ▲호수지점(전화번호 02-423-7070)입니다. 제가 전화해 확인한 곳은 두 곳이고, 님께서 계시는 가까운 곳도 한 번 문의해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저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적금까지도 하려고 합니다. 이 적금은 300만원 예금과 함께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금의 경우 농협은행의 거래조건에 따라 1.8~1.9%의 금리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자녀 명의로 적금을 하려면 적금을 개설하고자 하는 자녀의 수만큼 각각 예금 300만원씩을 가입해야 합니다. 즉 예금 300만원과 적금이 세트인 셈입니다.



농협 도담도담적금 가입조건


▶정기예금 300만원 가입(금리 연1.8~1.9%)

▶정기적금 1인당 한도 20만원(금리 연 4.65%)



이 상품도 다른 적금이나 예금과 마찬가지로 원금 및 이자 5000만원에 대해서는 예금자보호가 됩니다. 그리고 농협 예금이나 적금은 저율과세인 1.4%만 부과된다는 사실을 제가 여러번 강조를 했습니다. 저도 조만간 이 적금을 개설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첨부해서 농협은행에 내방할 계획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또 주의하실 점은 자녀의 명의로 이 적금을 개설할 경우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자녀명의 적금 개설 시 준비물


▶은행에 내방하시는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자녀의 도장

▶미성년자 또는 내방하시는 법정대리인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자 기준으로 발급된 기본증명서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도 동사무소에서 떼지 않고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어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은행마다 관련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꼭 전화로 물어보셔서 확인 후 서류를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PS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