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중은행의 예금금리가 2%도 채 안되면서 목돈 모으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게 현실이에요. 하지만 작은 눈덩어리라도 인내를 갖고 눈을 모으다 보면 큰 눈덩어리로 만들 수 있지요. 이런 심정으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예금이나 적금을 통해 돈을 불려나가야겠죠^^

  

이웃님들은 그럼 어떤 방법으로 조금이라도 더 금리를 받으시나요?

  

저는 우선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으로 모네타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어요. 모네타 사이트는 <http://www.moneta.co.kr>인데요. 넘버 원 재네크포털사이트라고 표방하고 있죠.

 

 주요 콘텐츠는 금융상품, 인터넷포털, 재테크상담, 뉴스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제가 가장 즐겨보는 곳은 왼쪽 상단에 있는 금융상품 중에서도 최고금리 콘텐츠입니다.

  

최고금리 사이트를 클릭해보면 적금, 예금의 최고금리 뿐만 아니라 인기예적금 상품과 인기 금융기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네타를 기준으로 현재 가장 금리가 높은 예금과 적금을 알아볼까요?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자랑하는 적금은 세전금리 6.60%인 웰컴저축은행의 웰컴디딤돌적금이네요. 이어 5.00%인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드림 정기적금이 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모든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가입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라든지 개인회생 결정을 받은 사람이라든지 까다로운 조건이 붙어 있어요.

  

모네타 다음으로 추천할 사이트가 있는데요 <파인>이라는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금융정보서비스 사이트에요. 사이트 주소는 <http://fine.fss.or.kr>랍니다. 이 사이트는 그야말로 방대한 양의 정보를 담고 있는데요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하게 포스팅을 할게요. 이번에는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도 예금이나 적금의 최고금리를 알아 볼 수 있다는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파인은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가지 사이트를 모두 모아놓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왼쪽 상단의 <금융상품 -> 금융상품 한눈에>를 클릭하면 예금, 적금, 보험, 연금 등 다양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요.

  

하지만 모네타와 파인 사이트의 최고 예금 적금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보셔야 하고, 최종적으로는 해당 금융기관에 직접 연락을 해 확인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랍니다. 저도 사이트만 믿고 금융기관에 갔다가 더 나은 상품이 있어서 가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또 좀더 손품을 팔자면 직접 인터넷 상에서 찾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적금 특판, 예금 특판,  RP 특판 등으로 검색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대어'를 획득하는 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웃님들 어떻게 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음에는 가장 높은 적금과 가장 높은 예금은 무엇인지 직접  찾아보고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질게요. 새해에는 저축 많이 하셔서 다들 조금이라도 넉넉한 경제가 됐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