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 탭 - [글머리] 및 [수준] 그룹. 문단번호, 글머리표, 그림 글머리표를 구분할 수 있다. 또한 한 수준 증가, 한 수준 감소 등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서식] 탭 - [글머리] 및 [수준] 그룹. 문단번호, 글머리표, 그림 글머리표를 구분할 수 있다. 또한 한 수준 증가, 한 수준 감소 등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문단번호 삽입하기글의 앞에 문단번호를 입력하고 첫 줄을 내어쓰기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처럼 문단 앞에 번호를 삽입하고 여백을 줄 수 있도록 간편하게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1. 과일
  1) 사과
     ① 홍로
     ② 홍옥
     ③ 미니애플
     ④ 부사

 

우선 서식 탭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서식]탭을 클릭하여 [글머리] 그룹에서 [문단번호]의 목록단추를 클릭하여 첫번째 항목을 선택합니다.

 

하위 수준으로 설정할 내용을 블록지정한 후 [서식] 탭의 [수준] 그룹에서 '한 수준 감소' 단추를 클릭합니다.


[서식]  탭의 [문단] 그룹에서 [왼쪽 여백 늘리기]를 클릭하여 여백을 지정합니다.


문단 번호를 지정한 상태에서 동일한 수준일 때 새 번호로 시작하려면 [서식] 탭 - [글머리] 그룹 - [문단번호 새 번호로 시작]을 선택합니다.

 

 

 

문단번호를 적용한 예문단번호를 적용한 예

 

 

글머리표를 적용한 예글머리표를 적용한 예

 

 

 

그림 글머리표를 적용한 예그림 글머리표를 적용한 예

 

 

글머리표 삽입하기

 

1. [서식]  탭 - [글머리] 그룹에서 [글머리표] 목록 단추를 클릭합니다.

 

2. 하위 수준으로 설정할 내용을 블록 지정한 후 [서식] 탭의 [글머리] 그룹에서 [글머리표]의 목록 단추를 클릭합니다.

 

3. [서식] 탭의 [문단] 그룹에서 [왼쪽 여백 느리기] 단추를 여러번 클릭하여 적당하게 여백을 줍니다.

 

4. 동일한 방법으로 글머리표와 왼쪽 여백을 지정하여 보게 좋게 편집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한글 메뉴 ------>

1. [서식] - [글머리] 그룹에서 [글머리표] 목록 단추를 클릭합니다.

● 파일 --------->

2. 하위 수준으로 설정할 내용을 블록 지정한 후 [서식] 탭의 [글머리] 그룹에서 [글머리표]의 목록 단추를 클릭합니다.

★ 새문서 ------->

★ 불러오기

★ 저장하기

★ PDF로 저장하기

3. [서식] 탭의 [문단] 그룹에서 [왼쪽 여백 느리기] 단추를 여러번 클릭하여 적당하게 여백을 줍니다.

 

 

● 편집

 

★ 오려두기

★ 복사하기

★ 붙이기

★ 모두선택

 

 

그림 글머리표도 [서식] 탭의 [글머리] 그룹에서 [그림 글머리표]의 목록 단추를 클릭하여 선택해 지정할 수 있습니다.

 

 

'IT > 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HWP] 문단에 테두리/배경 만들기  (0) 2020.09.29
[한글·HWP] 배분 정렬과 나눔 정렬  (0) 2020.09.2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