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에는 가정 경제가 휘청하는 달이네요. 큰 아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관계로 고등학교 학비에다 교복비, 새로운 교재비, 게다가 방학이라 학원 특강비 등 허리가 휠 지경이랍니다. 이럴 때에는 ‘돈 수혈’이 필요해요. 그래서 포인트가 많이 쌓여있는 카드로 결제대금을 납부하려고 합니다. 저는 카드포인트를 1년 동안 모았다가 가계가 휘청일 때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이런 것도 제겐 소소한 행복으로 다가오네요.


카드포인트로 카드결제대금 납부하는 내용을 알려드리기 전에 고등학교 학비에 대해 먼저 말씀드릴게요. 혹시라도 저처럼 고등학교도 학비가 있냐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요. 저는 1~2년 전에만 해도 특목고가 아닌 일반 고등학교는 무상교육인 줄 알았어요. 하지만 천만의 말씀! 고등학교 자녀를 키우신 분들의 말씀에 따르면 일반 고등학교에서도 1년 간 약 300만원 정도 학교에 납부하는 금액이 있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무슨 비용을 내는지 궁금해하실 분도 있을 것 같아 이번에 저희 아들이 학교에 납부한 내역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요. 고등학교 때부터 본격적으로 교육비가 콸콸 들어가니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야 합니다. 



고등학교 입학 시 2월달에 납부하는 내역


▶1/4분기 수업료 362,700

▶1/4분기 학교운영지원비 96,600

▶교과서 대금 87,570

▶교복(동복) 173,000

▶합계 : 719,870



그럼 지금부터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저는 씨티리워드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카드의 포인트로 결제대금을 납부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바일로 결제하는 방법과 PC로 결제하는 방법이 있는데 PC의 경우 사이트 점검 중인지 너무 결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모바일로 결제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모바일로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앱 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씨티카드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어플을 다운받으신 후 씨티카드 홈페이지의 회원이시라면 기존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되고,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합니다. 또는 씨티카드 공인인증서 등록이 돼 있으면 이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용금액결제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포인트 결제대금 차감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그동안 쌓아놓은 포인트가 나옵니다. 저는 472,996포인트가 있네요. 이것은 현금 472,996원과 같습니다. 이 금액을 전부 결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신청 씨티포인트에 원하는 금액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 선택을 하면 되는데 저는 신용카드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신청을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CVC 번호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CVC 번호는 카드 뒷면에 보시면 3자리 숫자가 있으실 겁니다. 그걸 넣으시면 됩니다. CVC 번호와 카드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셨으면 하단의 신청을 누릅니다.

CVC(Card Validation Code) =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카드 뒷면에 적힌 유효성 검사 코드로 3자리로 구성돼 있습니다. 카드 번호, 유효 기간과 함께 카드의 가장 중요한 정보로 이 세 가지 정보를 알면 일부 웹사이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에 은행이나 포털사이트는 결제 시 CVC를 일정 횟수 틀리게 입력하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하는 보안 장치를 두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셨으면 ‘결제대금 씨티포인트 선결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안내가 되고 사용신청한 포인트가 명시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카드 사용 시 SMS 문자서비스를 신청했기 때문에 씨티포인트 사용 내역이 핸드폰 문자로도 전송이 되어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씨티카드 포인트를 활용해서 성공적으로 결제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아무 때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신청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있습니다.


씨티카드 포인트 결제대금 납부 시 주의사항


▶결제대금 씨티포인트 선결제 신청은 결제일로부터 영업일(평일)로 약 7일 이전부터 가능하며, 결제일 전 영업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주말 및 공휴일 신청 시 익영업일에 처리됩니다. 익영업일은 다음 영업일을 뜻하는 말로 휴일이 있는 경우에는 휴일을 제외한 다음 영업일을 의미하고, 평소에는 오늘의 다음 즉 내일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납부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이 방법이 복잡하다고 생각되시면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포인트로 카드대금 납부하려고 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씨티카드 고객센터는 1566-1000번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